고객개념의 재정립과 CS마인드 및 기본자세를 배우고, 인사예절과 미소와 표정관리를 실습해보는 1일차 교육에서는 고객방문시 인사하는 요령과 인사의 자세, 명함을 주고 받는 방법등 다양한 실습위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또한, 2일차 교육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교육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용어의 사용법, 전화예절, 고객응대 서비스 기술, 감성과 사랑의 커뮤니케이션 화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청 민원실로 고객 문의나 항의가 있을 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또 고객센터로 거칠게 컴플레임하실 경우 등 등 각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들을 배우고 그동안 서비스를 하면서 잘못된 점들을 다시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CS기본 및 커뮤니케이션 과정
회사명
관리자
작성일
2012-09-13 14:47
조회
342
볼라벤과 덴빈의 태풍의 잔여파로 굵은 비가 오던 지난 4일~5일. H&K컨설팅 용산교육장에서는 CS기본 미 커뮤니케이션 공개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저 멀리 논산에서 오시느라 첫 기차를 타고 오셨다며 교육시작 40분전부터 오신 2분의 논산시청 윤OO, 박OO 주무관님과 정보통신 업체에 계신 이OO님, 쇼핑몰 고객센터에 계시는 황OO님 4분과 함께 오붓한 분위기속에 시작되었습니다.
고객개념의 재정립과 CS마인드 및 기본자세를 배우고, 인사예절과 미소와 표정관리를 실습해보는 1일차 교육에서는 고객방문시 인사하는 요령과 인사의 자세, 명함을 주고 받는 방법등 다양한 실습위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또한, 2일차 교육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교육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용어의 사용법, 전화예절, 고객응대 서비스 기술, 감성과 사랑의 커뮤니케이션 화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청 민원실로 고객 문의나 항의가 있을 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또 고객센터로 거칠게 컴플레임하실 경우 등 등 각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들을 배우고 그동안 서비스를 하면서 잘못된 점들을 다시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 분들의 연령대 차이가 있어 오OO주무관님의 딸과 나이가 같은 분도 계시다보니, 교육생분들끼리 친분이 금방 형성되어 첫째날 교육이 끝나고 저녁도 함께하시고,, 다음날 교육 시작에도 다른분들은 어디쯤 왔는지 서로서로 챙겨주시는 등등.. 이번 CS기본 및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는 그 어느때보다도 가족과 같은 분위기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짧은 교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이 들어 헤어지시면서도 아쉬워 하시던 모습이 기억에 남는 분들이셨습니다. 적은 인원으로 진행된 만큼 강사님과의 1:1 코칭으로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움과 궁금했던 부분들을 상담받으신 만큼 모쪼록 현장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CS기본 및 커뮤니케이션 과정
회사명
관리자
작성일
2012-09-13 14:47
조회
342
볼라벤과 덴빈의 태풍의 잔여파로 굵은 비가 오던 지난 4일~5일. H&K컨설팅 용산교육장에서는 CS기본 미 커뮤니케이션 공개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저 멀리 논산에서 오시느라 첫 기차를 타고 오셨다며 교육시작 40분전부터 오신 2분의 논산시청 윤OO, 박OO 주무관님과 정보통신 업체에 계신 이OO님, 쇼핑몰 고객센터에 계시는 황OO님 4분과 함께 오붓한 분위기속에 시작되었습니다.
고객개념의 재정립과 CS마인드 및 기본자세를 배우고, 인사예절과 미소와 표정관리를 실습해보는 1일차 교육에서는 고객방문시 인사하는 요령과 인사의 자세, 명함을 주고 받는 방법등 다양한 실습위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또한, 2일차 교육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교육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용어의 사용법, 전화예절, 고객응대 서비스 기술, 감성과 사랑의 커뮤니케이션 화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청 민원실로 고객 문의나 항의가 있을 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또 고객센터로 거칠게 컴플레임하실 경우 등 등 각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들을 배우고 그동안 서비스를 하면서 잘못된 점들을 다시 점검해볼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 분들의 연령대 차이가 있어 오OO주무관님의 딸과 나이가 같은 분도 계시다보니, 교육생분들끼리 친분이 금방 형성되어 첫째날 교육이 끝나고 저녁도 함께하시고,, 다음날 교육 시작에도 다른분들은 어디쯤 왔는지 서로서로 챙겨주시는 등등.. 이번 CS기본 및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는 그 어느때보다도 가족과 같은 분위기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틀간의 짧은 교육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이 들어 헤어지시면서도 아쉬워 하시던 모습이 기억에 남는 분들이셨습니다. 적은 인원으로 진행된 만큼 강사님과의 1:1 코칭으로 현장에서 느꼈던 어려움과 궁금했던 부분들을 상담받으신 만큼 모쪼록 현장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